이 문서는 최근 앱테크로 인기몰이 중인 올웨이즈 올팜을 통해 물 주기 및 맞짱 대결이 성사되었을 때 요령 및 저만의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올웨이즈-올팜
오직 스타벅스 커피
많은 작물들이 있지만 저는 오로지 스타벅스 커피만을 수확합니다. 집에서 요리를 해 드시거나 한다면 생물이 훨씬 이익이겠지만 저는 기프티콘으로 바꿀 수 있는 커피를 가장 선호합니다. 또 작물을 수확하는 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 것도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근,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으나 재배 기간이 초창기에 비하면 늘어난것은 기분 탓일까요?
1. 올웨이즈 올팜을 휴대폰에 설치하셨거나 수확이 끝났다면 물 주기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각 5~6단계를 거칠 때마다 물과 비료 등의 보상이 주어지며, 최종 단계에서의 물 주기가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 출석 보상: 당일 할당량을 채워 다음 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출석 체크는 꼭 하시고 5일 연속 출석하여 물 200g을 받으십시오.
- 수도꼭지: 30g 채워지면 받으려 하지 말고 틈틈이 다른 미션 수행하면서 수독 꼭지에서 나오는 물을 받으십시오. 특히 직장인이라면 수시로 올웨이즈 올팜에 접속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미션 수행과 동시에 수도꼭지의 물을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30g 채운다고 이로운 것도 없습니다. 틈틈이 받으세요.
- 맞팜 친구: 친구 또는 관련 블로그 댓글에 남긴 링크를 통해 맞팜 친구를 등록합니다. 하루에 3명, 초대할 수 있으며 20명까지 채우는 것을 권장합니다. 맞팜 친구를 통해 물과 비료를 추가로 획득하세요.
- 아케이드: 물 풍선, 럭키드로우, 캡슐 뽑기, 게임을 통해 추가 보상을 획득합니다. 물 풍선의 경우 빨간불이 보인다면 보인 후 3~4초간 더 누르고 있으셔도 터지지 않습니다.
1~3단계까지는 굳이 비료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레벨 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1단계(레벨 1)에 최대한 물과 비료를 사용하지 않고 쌓아두기만 합니다. 쌓아두면서 다른 미션은 계속 수행하며 계속 모아둡니다. 결국 모아 두었던 물과 비료는 4~6단계에서 사용하거나 올웨이즈-올팜에서 랜덤으로 나오는 물 주기 맞짱에서 사용합니다.
물 주기 맞짱이 성립되었다면
내일 획득을 위해 매일 물을 줘야 하는 미션의 경우 한꺼번에 수행하지 않습니다. 물론 비료와 함께 1~2분 만에 클리어 할 수 있으며 그 사이에 비료 쌓기 게임(랜덤), 물 주기 맞짱(랜덤)이 성립될 수 있지만 랜덤입니다. 생성되지 않는 날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간을 분배하여 조금씩 소분해서 주고 있습니다.(눈치껏)
- 해당 할당량을 채우되 너무 목메지 말 것
- 게임이 성사되지 않을거 같다면 포기 또는 할당량만 채우자
- 맞짱 게임이 형성되었다면 올인하지 말자(무턱대고 물 주지 말 것)
- 게임에 사용할 비료를 세팅
- 휴대폰의 타이머 세팅할 것(28분)
- 알람이 울리면 5번 주기를 눌러 상대방보다 많이 주자
- 올웨이즈 올팜에서 그동안 모아두었던 비료 사용
- 비료와 물이 많이 없다면 상대방을 이겨도 소용없음
- 과감하게 주지 않거나 1/2씩 나눠 갖는 방향으로 가자
- 맞짱에서 승리하면 보통 300~350g을 보상
마치며
알람이 울리면 약 2분을 남겨 놓고 상대방을 체크합니다. 우리는 그동안 물을 주고 있지 않고 있었으므로 상대방은 방심하여 올웨이즈 올팜의 창을 닫거나 부랴부랴 물을 주겠지만 이미 늦은 상태입니다. 즉! 전의를 상실한 채 포기를 해버립니다. 위 이미지처럼 저는 95g을 채운 상태에서 맞짱이 성립되었습니다. 언제 성립될지 모르기 때문에 평상시에 물을 찔끔찔끔, 소분하며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 레벨은 초창기와 달리 수확 속도가 늦습니다. 여러 명의 맞팜 친구들을 만들어 최대한 빨리 수확해 봅시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