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 사무실을 서울에서 저렴하게 구해야겠다면

소형 사무실이라 하면 도대체 몇 평? 몇 명? 까지를 소형이라 정의 내릴 수 있을까요? 개인마다 공간의 이해와 정의가 다르겠지만, 직원 1, 2인을 포함 3인까지 근무하는 환경이라면 소형 사무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3인 사무실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충민로 66 or 문정동 634번지에 위치한 garden5 라이프 동 건물입니다. 보통 쇼핑몰 건물로 알고 계시며, 실제 NC백화점, 현대 아웃렛이 입점해 있는 건물입니다. 8호선 장지역과 연결된 건물이라, 출. 퇴근을 함에 있어 용이하며, 분당선, 2, 3호선과 환승하기도 가까워, 직원 채용도 다른 현장에 비하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어있는 복층 선반이 있는 창고 모습

지금 보이는 이미지는 garden5 라이프 동에 위치한 지상 창고이며, 냉. 난방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냉, 난방이 가능한 창고만이 복층 구조의 철제 선반이 있으며, 제품을 진열 또는 낮잠을 잘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들 하고 계십니다.


인터넷과 냉. 난방

창고 벽에 매립된 콘센트 박스와 인터넷 연결박스

창고 천장에는 형광등과 공조기가 부착되어 있는 모습

쇼핑몰 사무실로도 활용도가 높은 냉. 난방이 되는 가든5 창고는 2구 콘센트와 인터넷 단자함이 벽에 매립되어 있으며, 인터넷 설치는 별도 신청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3사 가능) 다만 딜라이브 통신사는 설치가 힘들다고 전해 들었으며, 설사 설치가 된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느릴 거라고 합니다.

냉. 난방은 중앙에서만 공급되며, 이로 인해 관리비 상승으로 연결되는 큰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온도조절을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으니, 여름과 겨울의 경우 7평 공간에 대략 25~28만 원이라는 금액이 부과된다는 점은 참 슬픈 현실입니다.


공간의 크기 및 환기

백화점을 제외한 garden5 라이프 동을 한 번쯤 와보신 분이라면, 평형이 비슷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맞습니다. 대부분이 22.68㎡ (전용 6.86평) 크기로 구분 지어 분양했으며, 이 크기에서 더 넓어봤자 1㎡입니다. 

대략 7평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는 인원은 3~4인, 즉! 책상과 의자 4개를 세팅하면 꽉 찬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4~3인의 근무자가 많으며, 인터넷에서 비용 절감을 위해, 사무실 쉐어를 한다는 광고를 종종 보기도 한답니다. 

중앙 냉. 난방으로 작동 되는 건물의 특성상 외부(공유 부분) 공기는 내부(전유부분)로, 다시 외부 공기는 외부로 순환되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담배를 실내에서 태우게 되면, 민원이 들어올 수밖에 없으므로, 담배는 지정된 공간에서 태우시면 되겠습니다

복층 선반에 설치된 화재감지기

우레탄 방수페인트가 발라진 창고 바닥


최대 단점

단점부터 말씀드리자면 높은 관리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중앙에서 공급되는 냉. 난방은 사용자가 원하던, 원치 않든 간에 공급되므로, 누구에게는 덥거나 추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여름과 겨울에는 약 25~28만 원, 봄, 가을에는 20만 원 초반대의 관리비가 부과됩니다.


최대 장점

가든5는 보증금이 저렴합니다. 300~500만 사이에 형성되어 있어, 여타 다른 지역의 3인 사무실을 임대하는 것보다는 초기 비용을 줄 일 수 있으며, 이렇게 작은 공간에도 평일 기준 4만 원이라는 주차요금은 서울 시내의 어느 지역보다 더 저렴할 겁니다. (주관적인 생각) 또 1시간당 350원, 주차권 역시, 많은 고객의 사무실 방문에도 부담이 없으실 겁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