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동 숨은 맛집을 찾으려고 노력을 많이 했답니다. 문정동에 이사 온 지도 2016년 11월부터 계산해 보니 7년이 되어갑니다. 부동산 일을 하면서 이곳, 저곳으로 맛있는 곳도 찾으러 다녀보기도 하고, 많이 얻어먹기도 했답니다.
문정동 숨은 맛집은 어디
일의 특성상 굉장히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정작 제가 살고 있는 문정동은 구석구석 잘 안 돌아다니게 되네요. 술을 즐겨 마시지는 않지만 직원(실장)으로 있을 때 직장 상사가 워낙 술을 좋아해 맛있는 가게도 많이 데려가곤 했었는데 그 많은 가게 중 오늘 인상 깊은 맛집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송파파크하비오 오피스텔과 가깝고, 아마 문정역 지식산업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이곳을 잘 모를 거라 생각이 드네요 기껏 해봐야 엠스테이트, 테라타워 주변에서 간단하게 마시고, 가락시장을 갈 수도 있고 하겠지만, 요즘 시대에는 보통 1차에서 끝내는 술자리가 많겠지요?
"건영아파트 앞" 사거리 라고 해서, 르피에드 오피스텔과 송파파크하비오 204동을 사이에 두고, 건영아파트로 10여 분간 쭉 올라갑니다. 진정한 건영아파트 사거리를 지나 우측 편에 골목을 끼고돌면 "참새방앗간" (지도 참고)이라는 포차 하나가 보이실 건데,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리는 맛집 겸 술집 입니다.
메뉴는 삼겹살을 비롯 대략 15~17가지가 있는 것으로 기억하고 있으며, 시가로 판매하는 계절 메뉴도 있는 게 특징입니다.
참새 방앗간 메뉴판
- 주꾸미볶음, 가오리 찜
- 골뱅이무침(소면), 노가리 조림, 두부김치
- 오징어볶음(숙회), 제육볶음
- 해물 부추전, 뼈닭발, 날치알 계란말이
- 닭도리탕, 김치찌개, 곱창전골, 동태찌개, 오묵탕
- 먹태구이, 쥐포
문정동 주택가에 숨어있다 보니, 동네분들이 자주 이용하지만, 문정동에서 오래 근무하신 분들이라면 참새방앗간 포차를 종종 이용하고 있지요. 특히 메뉴가 다양해 "안주 뭐 먹지?" 할 필요 없이 방문해서 걱정해도 될 정도로 다양한 게 장점이라면 장점이겠네요.
특히 택시 기사 분들이 맛집을 많이 알고 있는 것처럼 부동산 업자들도 빠질 수 없겠지요? 가끔씩 부동산 업자들도 술 마시러 종종 오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물론 저도!
안주는 어느 하나 빠질것 없이 다 맛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제가 건진 사진이 골뱅이무침 사진 밖에 없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일부로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구글 블로그스팟에 포스팅 올리는 이유는 그다지 많은분들 이 곳을 알필요는 없어도 된다. 이정도 입니다. (검색이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
인테리어가 화려하고, 주차시설이 좋은 가게는 아니지만, 법조단지에서 오픈하고 얼마 안되 폐업하고 이런 가게가 아닌, 지금까지도 장사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문정동에서 회식할 일이 있거나 숨은 맛집 또는 술집을 찾아야 한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0 댓글